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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지문화대학원 | 유아교육학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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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문 내용

1. 소개

창신대학교 복지문화대학원 유아교육학과는 미래사회에 필요한 교육역량을 갖춘 유아교육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0학년도에 신설되며 이론과 실천이 연계 될 수 있는 유아교사들의 전문적인 배움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. 4차 산업시대에 발맞추어 미래 유아교사가 갖추어야 할 역량을 기르기 위해 이론 분야의 깊이 있는 학문연구와 더불어 유아교육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현장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실천적 능력을 갖춘 유아교육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.

비전
Academic and Field Competency-Based Education Professional


2. 교육목표

교육목표
  •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적 유아교육전문가 양성
  • 급변하는 사회에 적합한 현장실무역량형 유아교육전문가 양성
  • 인문학적 소양과 인성적 소양을 갖춘 섬김의 유아교육전문가 양성
  • 다양한 학문과의 융합을 선도하는 창의적 유아교육전문가 양성
  •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적응에 유연성을 가진 유아교육전문가 양성

3. 유아교육학과 특징

특화된 교육 및 장학 특전
특화된
교육
  • 논문연구 지도교수제를 통한 대학원 4학기 내 석사학위취득 지원
  •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하여 논문트랙과 비논문트랙을 선택
  • 아동상담 분야를 특화한 교육과정 운영과 풍부한 현장 경력을 갖춘 전임교수 확보
  • 직장과 병행 가능한 야간 수업 진행
장학특전
  • 수업료 50% 감면
  • 입학금 면제
특성화 전략
  • 유아교육현장의 전문성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
  • 대학 내 유아교육연구소와 연계된 다양한 학술발표 및 세미나 참가
  • 유아문제행동지도를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자격증 관련 학회와 연계된 프로그램 운영
  • 외국대학과의 협약을 통한 학술 교류 및 연수 참가